건강

생강 효능: 생강이 약이다.

샐리의_법칙 2021. 12. 31. 11:00

질병과 노화의 걱정에서 벗어나고 싶다면 "생강"으로 몸의 온도를 높여라.

만병을 다스리는 식품, 생강의 효능을 알아보자.

●생강은 체열을 올리고 수분 배출을 돕는다.

겨울만 되면 이불을 덮어도 손발이 차고, 뜨거운 물에 몸을 담가도 몸의 온기가 금세 달아난다는 사람이 많다.

생명을 유지하려면 물은 꼭 필요하다. 하지만 체내에 수분이 너무 많으면 보냉효과가 나타나 몸이 차가워진다.

몸이 차가워지면 혈관이 수축하고 혈류가 느려지고 노폐물도 잘 배출하지 못하게된다. 결국 체내활동이 둔해지는 것이다. 생강의 매운맛을 내는 진저론(zingerone)과 쇼가올(shogaol)은 강력한 살균작용과 발한작용을 하며, 향을 내는 성분인 진지베롤(zingiberol)은 우리 몸에 자리잡은 냉기를 몰아낼뿐만 아니라 염증과 기침, 가래도 삭여 준다.

 

●노화방지

허리 아랫부분의 장기와 근육이 약해지면 노화는 단숨에 찾아온다. 생강으로 체열을 상승시켜 장기의 기능을 활성화시키고 약해진 하반신 근력대신 혈액순환을 촉진시킬수 있다. 또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작용이 있으므로 노화방지에 효과를 기대할 수 있다.

 

●여성질환 개선에 도움이 된다.

여성의 경우 냉기에 약할 수밖에 없는 조건이 많다.

남성에 비해 상대적으로 지방이 많고 지방이 몸을 차게 만든다. 또한, 노출이 많거나 꽉 조이는 옷 등도 냉기를 부르는 요인이 되며 월경과 폐경을 전후한 시기의 호르몬 불균형도 스트레스를 불러 혈액순환불량 → 냉기생성 → 어혈이라는 악순환을 만들어내기 쉽다. 생강을 이용해 생리불순과 생리통을 개선할 수 있다. 

 

●자기 치유력을 증가시킨다.

현대인들은 항상 스트레스를 안고 살기 때문에 자기 치유력이 현저히 떨어지므로 생강으로 스스로 자신의 병을 치료하여 낫게 할 수 있는 힘을 길러보자.

 

●혈압을 낮추고 혈전을 막는다.

●위와 장을 튼튼하게 한다.

●항우울 효과

 

그 외 생강은 해열, 진통, 가려움 진정, 소화촉진, 심장기능강화, 혈압안정, 혈전예방과 같은 효과가 과학적으로 인정된바 있으며 '마음의 감기'라고 불리는 우울증을 개선하는데도 효과가 있다.

 

뭐든 과하면 좋지 않듯이 생강차 하루 3잔이면 충분하다고 하니, 생강으로 건강을 챙겨 보자.

'건강' 카테고리의 다른 글

건강을 지키기 위한 습관  (0) 2022.01.04
우리몸에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를 알아보자.  (0) 2022.01.03